주제 : 승지 (勝智),예수 성령의 참된교회
본문 : 이사야 45:-17, 요한복음 16:12-15,16:33-17:3
익숙한 것을 낯설게 만들기!
‘낯선 자’가 ‘신(神)’이다. 하나님에 대하여 그의 실체를 그 누구도 다 알 수 없다.
숨어 계시는 하나님!
숨어계셔서 ‘은폐된 하나님’이 스스로 자신을 ‘계시’하여 나타내실 때에 비로서 알 수 있게 됩니다. ‘은폐된 하나님(Deus Absconditus)’이 모습을 달리하는 낯선 자로 나타나, ‘계시되는 하나님(Deus Revelatus)’이 됩니다. ‘숨어계신 하나님’이 십자가에 달린 ‘예수의 모습’으로 계시되었습니다. 감추어진 하나님의 계시된 ‘성육신’의 신비! 대속의 구원 주 예수 그리스도!,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2:6)’
숨어계신 하나님이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의 모습으로 계시되어 나타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학문, 연구, 지식, 과학, 예술,....인위적인 그 어떤 수단으로도, 이 세상의 그 무엇으로도 찾을 수 없이 은폐된 ‘숨어계신 하나님’이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의 낯선 모습으로 계시되어 나타나신 것입니다. 은폐된 하나님이 계시되는 일, 곧 ‘십자가의 진리’는 ‘사람이 너희에게 이를지라도 도무지 믿지 못할 일입니다(행13:41).’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 세상과 죽음을 이기신 승리의 구세주!, ‘십자가의 도가 멸망 받을 자들에게는 거리끼는 것으로 보여 지고, 어리석은 것으로 나타나며, 낯선 것으로 계시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 ‘예수의 십자가 외에는 나는 아무것도 알지 않기로 작정하였습니다’.
바리새적 열심 속의 율법, 철학 정치 경제 문학 과학...글 그 외의 모든 것을 배설물처럼 버리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승리의 지혜’가 가장 고상하기 때문입니다. ‘너희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 모든 것을 이기었으니 너희도 능히 세상 모든 것을 이길 것이니라(요16:33).’
승지(勝智)! 이기는 앎, ‘세상, 사단,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승리의 삶의 지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의 생명을 얻게 되는 진리를 알라!
승지(勝智),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아는 것이 영생입니다(요17:3).
참 생명, 영원한 생명의 참사람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생명의 길과 진리입니다.
어린아이가 부모도 몰라보는 철면피, 하늘 아버지 모르는 패륜아를 만들지 않으려면, 참 하나님, 보내신 자 예수를 바르게 알고 참으로 사람답게 하나님의 자녀로서 정체성을 지니고 참 생명인 ‘영생의 삶’을 살아가게 해야 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 집중해야 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가서 ‘계시된 하나님’을 간파해야 참으로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죄에 대하여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함께 죽고, 의에 대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삽니다. 그리스도가 영원히 살아 역사하십니다. 요한복음 16장,17장, 예수의 유언과 같은 말씀과 기도대로, 하나님께로 돌아가시며 진리의 성령을 보내셔서, 그리스도의 영광을 드러내며 영생의 열매를 결실하는 약속을 이루실 것입니다.
‘예수를 예수 되게’ 하는, ‘예수의 영광’을 결실할, 꼭 필요한 ‘예수의 성령’!,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우리를 모든 진리가운데로 인도할 것입니다. 예수와 함께 이 땅에 오신 진리의 성령이 모든 것을 알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영광의 승리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요16:12-15).’
승지, 이기는 지혜로 ‘영생의 앎과 삶’을 결실하십니다. 거짓말이 아닌 진실 된 ‘진리의 말씀’을 통하여 참된 교회를 세우며, 참된 열매를 결실합니다. 옳습니다.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모든 진리가운데 인도하시며 지도하십니다. 바로 알게 하시고, 바로 믿게 하시며 순종하여 동참케
하심으로써 바른 삶을 통하여 주님의 첫 열매로 결실하게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보내시는 진리의 성령의 역사로 영적 체험과 영적감동을 통한 올바른 신앙의 영생의 열매를 맺어갑니다.
사람의 생각으로 도무지 믿지 못할 ‘낯선 새일’이 나타나 ‘계시된 뜻’을 이루어갑니다. ‘영생받기로 작정된 자’,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는 칠천’이 예수의 약속대로 의에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 영으로만 알 수 있는 은폐된 ‘하나님의 뜻’과 보내신 자 ‘예수’를 성령의 감동하심을 통하여 온전히 알게 하시며, 믿는 가운데 예수의 것을 가지고 예수의 영광을 나타내십니다.
예수를 본 자는 하나님을 본 자입니다. 엠마오 마을로 가는 두 제자 사이에 모습을 달리하여 낯선 모습으로 나타는 주님을 바라봅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오직 그가 보내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마11:27).
열왕기서에 기록된 미가야 ‘선지자’의 ‘승지(勝智)의 역사’!를 깨닫는 자는 복 있는 자입니다. 주의 말씀대로 이루어지고야 마는 참된 종의 ‘진리의 말씀’을 청종하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회의석상에 참여한 선지자 ‘미가야’의 말만 거짓말이 아니고 참말이요 이루어지는 진실된 말씀이었습니다. ‘거짓말하는 영’이 들어가 나름 자신 있게 말하게 한 ‘시드기야’와 그의 400명의 선지자의 말은 새빨간 거짓말로써 말대로 이루어지 않았습니다. 미가야 참 선지자의 말처럼 아합왕이 전투에서 승리는 커녕 처참하게 패하고 전사하고 맙니다. 신천지와 거짓 선지자의 나름 당당한 거짓말도 그 끝은 참담한 허무로 멸망의 판가름으로 끝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 바벨론의 휘황찬란하게 나타나 영광처럼 빛나게 계시되어 보이는 역사도 그 말로는 허탄한 허무와 멸망으로 끝마쳐 질 것입니다. ‘세상 영광의 계시!’ 아니면 ‘십자가의 계시!’, 우리는 과연 어느 편에 서야 합니까?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 편에 초지일관 서서 함께 동행해야 할 것입니다. 진리의 성령을 통하여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를 참으로 바로 알아야’, 승지로 영생의 면류관을 얻게 될 것입니다.
‘내가 거짓말하는 영으로 저 선지자들에게 들어가 거짓말을 하게 하여 망하게 할 것이라(왕상22:22).’ 능력과 표적과 함께 멸망 받을 자들에게 임하는 미혹의 영, 거짓을 말하여 잘못 알고 바르지 않은 신앙의 길에서 패망하고 허무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거짓 영’의 역사가 있습니다. 반면에 ‘진리의 영’으로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여, 참 말로 지도하며 바른 앎과 삶으로 참된 영광승리의 열매를 결실하는 예수 성령의 역사가 실재하는 ‘영의 신비한 세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사정을 그 사람의 영만 알듯이, 하나님의 사정도 성령만이 알 수 있는 법, 주의 진리의 뜻도 오직 진리의 성령으로만이 참으로 바르게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성령의 참된 교회가 참된 영광의 승리를 이룰 것입니다. 필승 예수 성령의 교회! 구세주(救世主) 예수 성령의 ‘감동됨’으로 시작하여 예수 성령의 ‘감동됨’으로 마쳐질 것입니다. 예수 성령, 진리 성령의 감동됨으로 ‘진리의 사랑’의 역사를 필연코 이룰 것입니다. 사랑으로 ‘진솔이’처럼 간을 어머니에게 이식해 나누어 주듯이, 진리의 사랑, 예수의 십자가 사랑으로 예수의 심장과 간..이 우리 소망인에게 이식되었습니다.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알고 바로 믿고 사랑하는 것이 참으로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보내신 아들 예수의 진리의 사랑으로가 아닌, 이 세상의 이데올로기로 죄악 된세상을 참된 정의의 나라로 바꾸지는 못합니다. 이 땅의 이념, 지식 교리 사회정의 율법등...인위적(人爲的)으로 사람이 만든 것으로 주의 양들에게 자꾸 주니까 말씀을 듣지 못하는 기갈이 있는 것이며 결국 멸망의 허무를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진리의 사랑가운데 영적인 체험과 간증(干證)을 통하여 확신하게 되는 신앙, 예수 성령의 진실과 거짓, True or fake이 드러날 것입니다. 주가 보낸 진리의 성령의 감동된 종의 말을 듣는 자가 참으로 살아날 것입니다.
예수 구세주의 성령의 ‘감동됨’으로 시작되어 마쳐질 것입니다.
구세주(救世主) 예수의 성령의 감동됨으로 보내신 진리의 성령으로 영적인 체험과 확신을 확장시켜가야 합니다. 신앙에는 신령함의 영적 체험의 은혜의 확신이 있어야 최후승리 하는 법입니다. 예수 성령의 참된 교회에서 진리의 성령이 창립의 원조로서 그리스도의 영광의 열매를 결실할 것입니다. 과천소망교회 창립 52주년, 교회의 본질적 목적대로 영원한 생명살림역사를 이루며, 주의 참된 영광의 승리를 나타내실 줄을 믿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올바로 아는 것이 영생입니다.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아는 것, 승리의 지혜, 영생의 앎 과 삶!
승지, 예수 성령의 참된 교회
'★말씀 ★ > 말 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은혜일기 (0) | 2018.03.12 |
---|---|
[스크랩] 현재 시간.분.순간에 집중 (0) | 2018.03.12 |
그리스도와 융합된 약속의 왕족(2018.2.25.주일예배말씀) (0) | 2018.03.02 |
행복 마중불, 예수의 화해대사 (0) | 2018.02.23 |
사명 ▶겸허한 믿음으로 깨어 주와 동역(8.13.주일) (0) | 2017.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