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하나님께 영광을(sola glatia)!’ 천지창조의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榮光)’을 드러내기 위함입니다. 천지만물은 그 본분을 다하여 온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할 것이나, 첫사람 아담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이 세상은 불영광(不榮光)으로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아담, 그리스도로 인하여 창조의 목적이 회복됨으로써 온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되는 때’가 도래하였습니다.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어둡던 이 땅이 밝아오네. 슬픔과 애통이 기쁨이 되니, 시온의 영광이 비쳐오네.’ 시온의 영광이 찬란하게 빛날 2013회기년도가 출발되었습니다.
‘이 전의 나중영광이 이 전의 처음영광보다 크리라, 금도 내 것이요 은도 내 것이라. 이 전에 가장 좋은 보배로 가득할 것이라.’ 보석의 여왕인 진주처럼 빛나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온세상에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너희 소망인은 하나님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예정되어, 새롭게 창조된 자들이라.’(엡1:11) 예수가치를 지닌, 보석같은 소망인들이여! 영광의 시대, 이 때를 위해 준비되고 다듬어진 영광의 도구로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시다. 예수의 삶을 본받아, 치열한 이 세상, 삶의 자리에서 예수 사랑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시다.
2013년 과천소망교회의 슬로건은, 드러내자, “하나님의 영광을!”입니다. 1. 5. 3 성화운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될 것입니다. 영광의 찬송으로 부르심을 받은 우리, 소망인이 해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날에, 하나님이 기쁨을 이기지 못하며, 중심이 뜨거워지는 약속의 자녀들, 영광의 도구들이 기필코 해내고야 말 것입니다. 숨가쁜 삶의 현장에서 어떤 고통도 딛고 어떤 고난과 시련과 시험도 극복하며 필연코, 해내리라고 믿습니다.
‘이제부터 고기낚는 어부가 아닌, 사람낚는 어부가 되라!’ 평생 물고기 대가리나 찾으러 다니며 살다 허무에 굴복했을 갈릴리 어부, 범부의 인생이였으나 주님을 만난 후, 극적으로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된 베드로! 인류구원의 대역사, 사람을 살리는 생명살림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위대한 가치를 지닌 목적있는 인생으로 거듭난, 시몬 베드로! 그토록 많은 사랑을 베푸시며 공들여 양육하고 신뢰했던 수제자였건만, 또 다시 부름받기 이전의 옛사람의 일인 물고기를 잡으러 낙향한 베드로에게 부활의 주님이 세 번째 나타나셨습니다. ‘네 우편에 그물을 던져라!’ 주의 말씀에 순종하여 그물을 던지니, 그물이 찢어질듯 큰고기들 153마리가 잡히게 되었습니다.
예정됨으로 선택된 사람을 통하여 하늘 영광을 드러내시고자 뜻하신 하나님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사랑으로’ 베드로를 다시 찾아가셔서 부르심의 이유와 삶의 목적을 확고히 다지셨습니다. 사랑은 미래를 기대하면서, 언제나 참고 견디며, 상대의 장점을 봅니다. 사랑은 언제나 바라고 칭찬하고 격려하며, 언제나 믿어주는 것입니다.
‘난 널 믿어!’ 주님이 실망스럽기 그지없고, 한구석도 이쁠 게 없는 베드로와 제자들을 위해 맛난 아침을 차려 먹게 하시며, 다시한번 무엇을 위해 살며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깨우쳐 주시기 위하여 사명의 열쇠인 ‘예수사랑’을 다짐받으시며 확인하십니다. ‘네가 나를 진실로 사랑하느냐?’........이는 주 예수를 사랑하는 자가 이웃사랑의 사명을 다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 사랑의 삶을 살아가는 사명자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것입니다. 매섭고 싸늘한 삶의 현장에서 ‘예수 사랑으로’ 행복한 가정, 행복한 소그룹, 행복한 친구들의 공동체를 만들어 감으로써 행복한 삶의 열매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됩니다.
드러내자, “하나님의 영광을!” 과연 어떻게, 구체적 삶속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하겠습니까? 고기처럼 생각했던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우편에 그물을 던져, 153마리의 물고기를 잡았던 사건과 같이 1.5.3 운동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것입니다. 시온의 영광이 빛나게 될 2013회기년도. 하나님의 영광의 도구들의 예수사랑의 삶, 즉 성화의 삶을 통하여 영광을 드러낼 것입니다. 1.5.3 성화운동을 통하여 약속의 사람들의 각자 삶의 자리에서, 자신의 심령, 가정, 소그룹, 교회, 사회로부터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1.5.3운동은 다음과 같은 달라진 성화의 삶의 운동이자 생활운동입니다.
1. 1일1선. 매일 하루에 한가지씩 착한 일을 하자.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사람처럼 생각하고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부터 사랑을 실천하자. ‘가정으로부터, 원수에 이르기까지’ 작은 친절을 베풀어 감동을 경험케 하자.
5. 매일 5페이지씩 성경말씀을 마음 판에 새기며, ‘말씀으로 살아가자’. 대화하시고 소통하시는 하나님 안에서, 매일 다섯마디 깨달음의 말로 소통을 주도하자.
3. 매일 웃는 얼굴로, 3번씩 감사하고 칭찬하며 축복하자. 원망대신 감사를, 험담대신 칭찬을, 저주대신 축복을 빌어주자.
우리 성화의 삶속에서 1.5.3 운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시다.
웨슬레 부흥운동, 아주사, 평양부흥 운동처럼 인류사를 바꾸었던 부흥과 성화운동은 몇사람의 기도하는 사람들의 불타는 가슴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수요강해 설교와 이어지는 사역자 모임, 새벽기도회, 금요 성령 기도회를 통해 성화운동을 확산시켜 개인의 심령과 가정과 소그룹과 교회와 사회를 회복시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것입니다.
과천소망인! 해내실꺼라 믿어. 약속의 자녀! 너를 믿어, 너를 사랑해!!! 해낼 것입니다. 1.5.3 생활운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것입니다.
1.5.3 성화운동으로 드러내자, “하나님의 영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