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이 녹으면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의 질문에 한 학생이 대답합니다. ‘얼음이 녹으면... 물이 됩니다.’ 또 다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얼음이 녹으면....봄이 오지요.’ 둘 다 맞는 답이지만 왠지 ‘얼음이 녹으면....봄이 오지요.’ 에 마음이 더 끌립니다. 눈을 치우면서 봄이 오는 소리를 듣습니다. 거듭되는 사랑의 메시지를 들으면서 ‘때가 가까움’을 느낍니다. 하나님 나라의 영적 봄비의 서곡이 곧 울려 퍼지리라 소망합니다. 다윗이 들었던 뽕나무 숲속 하나님의 나뭇잎 밟는 소리처럼, 바스락 바스락....눈밭을 밟고 오시는 뽀드득, 뽀드득.... 다가오는 주님의 발자국 소리를 듣습니다.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약속된 것을 받기위해 인내로 기다리며 시도해야 할 것이라. 뒤로 물러가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리라.’ 영적 출애굽의 여정을 떠나는 하나님의 사람, 영광의 선한도구는 도전하고 시도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출(出)!’, 떠나서 보여줄 땅으로 나아가라!, 결코 물러나지 말고 목표를 향하여 끊임없이 ‘시도하라!’ 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뒤로 물러나 침륜에 빠지지 말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나아가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살리라. 언약의 피, 은혜의 성령을 거역하고 뒤로 물러나 심판을 받지 말고, 약속대로 영원한 생명의 기업을 얻으라!’(히10:32-39) 하늘 약속의 역사 속, 하나님의 세계는 참으로 신묘막측합니다.
‘사탄에게 감사하라!’는 히브리 속담이 있습니다. 사탄의 시험과 고난으로 인해 정금같은 하나님의 참사람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사탄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역설적 하나님의 신비한 역사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세계 속, 하나님 사람들의 병마도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선한도구가 됩니다. 아멘 할렐루야! 해달가죽으로 된, 성막의 시커먼 겉으로부터 성막 안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알록달록 총천연색 천들의 신기한 황홀한 광경이 펼쳐지는 것처럼 하나님의 세계는 점입가경(漸入佳境)입니다.
호기심(好奇心) 천국!, 새롭고 놀랍고 신기한 하나님 나라의 점입가경(漸入佳境)! 이혼하지 말라는 여선생님의 지론처럼 ‘그놈이 그놈...?!’ 사람끼리의 사랑은 그 사랑이 아무리 뜨거워도 생물학적으로 삼년 이상을 지속하지 못한다 합니다. 제 아무리 뛰어난 중국의 자금성의 비경이라도 계속, 한 참을 보다보면 ‘그게 그거지...뭐 특별한 것, 새로운 것이 있을까’ 하며 신비감은 사라지고 시큰둥해지는 법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과의 만남은 점점 놀랍고, 새롭고, 신기한 일들...기이한 일들이 증폭되며 호기심 가득한 일들이 생깁니다.
호기심 가득한 세계 속에서....정주영, 돈키호테처럼, 믿음의 의인, 하늘의 천재들은 또 다시 도전하고, 더 많이 한사코 ‘시도’합니다. 그렇습니다. 하늘의 천재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지나 여덟 번 일어나고, 77번 쓰러져도 88번 다시 일어나 도전하고 시도하며, 99번, 9,999번 넘어져 짓밟혀도 100번, 10,000번 다시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창조적 인물들의 천재적 업적은 그들이 남들보다 더 많이 시도했었기 때문입니다. ‘창조적 인물들의 천재적 업적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성공했기 때문에 가능한 게 아니었다. 그들은 더 많이 시도했을 뿐이다. 그게 전부다. 그들은 과녁을 향해 더 많이 쐈다. 이것이야말로 놀랍고, 누구라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는 혁신의 수학이다.’-톰 켈리,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천재는 더 많이 시도 했을 뿐입니다. 그들의 위대한 업적들은 더 많은 시 도에 따른 자연스런 결과일 뿐입니다. 9999번의 실패 후에 전기를 발명한 에 디슨은 ‘성공의 진정한 척도는 24시간 내에 행했던 실험의 횟수’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들의 눈은 아이처럼 호기심이 가득했습니다. 우리의 눈도 호기심 가득, 거기에서 미래를 봅니다.
호기심 가득한 천국 백성인 우리, 한사코 더 많이 시도하면 반드시 꿈꾸는 목표를 이룹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의기소침하여 ‘침륜(沈淪)’에 빠져, 뒤로 물러가면(shrink back) 하나님이 저를 기뻐하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의인(義人)은 뒤로 물러나가 포기하는 자가 아니라, 한사코 시도하여 이루는 자입니다. 약속된 은혜, 위로부터 부름의 상을 얻기 위하여, 믿음의 의인, 하늘의 천재여! 담대함을 잃지 않고 한사코 시도하며 달려가라! 호기심 천국의 영생을 취하라!
100%의 하나님의 은혜(恩惠)와 100%의 사람의 노력(努力)이 합해져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이 하셔야 할 몫이 있고 사람이 해야 할 몫이 있는 법입니다.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성령의 도우심’과 함께, ‘스스로 노력을 많이 해야’ 하겠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이 있듯,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내가 스스로 노력하고, 한사코 시도해야,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절대 공짜는 없습니다.
천국의 호기심속에서 153 성화운동! 노력을 기울여 온 마음과 정성과 힘과 목숨을 다해 한사코 시도해야 할 것입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사람들처럼 잘못된 습관에서 벗어나, 예배, 기도회, 소그룹모임들... 모이기를 한사코 시도해야 할 것입니다. 또 한사코 사랑해야 합니다. 한사코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는 것처럼..!
한 여인을 얻기 위해서도 ‘열 번은 찍어야 ...넘어가듯...’ 하물며 천국의 영생을 얻으려는 자가.....몇 번의 시도로...몇 십번의 시도로....몇 백번의 시도로...포기하고 물러나고 낙심하고 주저앉을 수 있겠습니까...? 불의한 재판관에게 청원하는 과부, 개 취급을 당하는 수로보니게 여인, 주변으로부터 제지받는 바디매오....그들 믿음의 의인, 하늘의 천재들, 영광의 선한도구들은 다시 시도하고 또 다시 시도하며, 한사코 더 많이 시도합니다. 어떠한 극한 상황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뒤로 물러나지 않으며, 더 많이 시도하여, 목표를 달성하고야 맙니다. 한 분야의 대가가 될 수 있는 ‘10,000시간의 법칙’을 깨닫고, 반복해 시도함으로써 비범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열방만국 위에 드러내는 선한 도구가 됩니다.
호기심 천국! 영광의 선한 도구는 한사코 시도합니다. |